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정폭력상담 이혼 변호사로부터 조언을

가정폭력상담 이혼 변호사로부터 조언을

 

 

이혼 변호사는 부부관계를 해소하려는 분들에게 조언을 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재판진행과 유책사유에 대한 이야기 등 많은 것을 이야기 드리지요.

법무법인 승원의 대표인 저의 도움을 가장 필요로 하는 분들은 아무래도 가정폭력을 당하고 있는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가까운 지인에게까지 말 못할 사정이라 생각하여 혼자서 속으로만 끙끙앓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실 그 어떤 사람보다 이혼 변호사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정폭력상담을 통해 배우자와의 관계를 끊어내고, 안전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어 저와 이야기 나누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연락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승원의 도움을 받아 안전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의뢰인의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이 위험해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부 각색된 내용입니다

 


승원의 이혼 변호사와 가정폭력상담을 위해 찾아주셨던 의뢰인 윤씨는 남편이 아이들에게까지 폭행을 하려고 해서 빨리 도움을 받을 수 있길 원했습니다.

남편을 경찰에 신고한 적도 없으나 그는 경찰서에만 가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눈물흘리기까지 하여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훈방조치가 취해졌죠. 돌아와서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또 물리적인 폭행에 나섰습니다. 위기를 빠져나오기 위한 눈물 작전이었을 뿐이죠.

그래서 더는 안되겠다 생각해 가정폭력상담을 통해 남편과의 관계를 아예 끊어낼 수 있길 바랐습니다. 승원의 법률가들은 이전 112 신고 사실을 바탕으로 소송 준비에 나섰습니다.

경찰이 출동하고 남편이 자신의 잘못을 반성한 사실이 있다는 것으로 소송의 증거로 삼기 위함이었죠. 빠른 결별을 위해 조정에서 합의가 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재판 청구 먼저, 그 다음은 조정


윤씨와 가정폭력상담을 마친 승원의 대리인들은 소장을 빠르게 작성하여 접수시켰습니다. 증거까지 첨부해서 남편의 실태를 밝혔죠.

재판부에서는 일단 두 사람이 조정을 할 수 있는 상태인지 파악하기 위해 사건을 조정으로 회부시켰습니다. 승원의 법률가는 이 과정에서 해결되면 윤씨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남편과 협상에 나섰습니다.

그가 이혼에 동의하는 입장인지 확인해보니 잘못을 반성하고 있으니 아내가 돌아와주면 좋겠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윤씨의 이야기를 먼저 들어본 이상 그 또한 믿을 수 없었는데요.

폭행은 정당화되지 않고 그동안 아내분께서는 많은 피해로 인해 더이상 함께 하길 거부한다고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나서 조정이 결렬될 경우 남편분께서 져야될 책임에 대해 알려드렸죠.

아내와 아이들에게 물리적 폭행을 지속적으로 행사한 것에 대한 위자료 배상, 재산분할로 절반 이상의 지분을 분배해야 할 수 있음을 설명드렸습니다.

승원의 법률 대리인이 이와 같이 이야기 할 수 있었던 근거는 무엇일까요?

 

 

 

윤씨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보니


윤씨와 가정폭력상담을 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어떤 폭행을 당했는지 그럼에도 아이들과 가-정을 지키기위해 어떻게 행동했는지 등을 말이죠.

그녀는 신체에 상해를 입었음에도 남편이 아이들에게 해를 가할까봐 항상 옆에 데리고 다녔습니다. 

괜히 남편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해 집안 일을 열심히 하고 밥을 차리는 등 고군분투하였죠. 그럼에도 손찌검을 당했지만 끝까지 버텼습니다.

그러므로 가/정을 지켜온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판단한 것이죠. 재판을 통한 재산분할로 공동 부분을 절반이상 가져갈 수 있다 여겼습니다.

그리고 경찰의 신고와 윤씨의 상처 등의 증거를 근거로 하여 혼인파탄의 책임을 약 1~3천만원의 위자료 배상을 하게 될 수 있다 판단한 것입니다.

위와 같은 사실을 남편에게 알린 후 조정을 통해서는 이런 부분에 대해 일정 부분 협의할 수 있다고 회유하였습니다.

 

 

 

그를 회유한 이유


승원의 이혼 변호사가 조정을 통해 남편을 회유시킨 이유는 윤씨가 빠른 결별을 원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정폭력상담 당시 그녀는 이 불행한 생활을 최대한 빨리 끝낼 수 있다면 남편으로부터 위자료를 받는 건 포기할 수 있다고 하였죠. 대신 아이들의 양육비는 꼭 지급되길 바랐습니다.

그리고 재산분할에서도 지금 살고 있는 집의 매각 대금 일부만이라도 받을 수 있으면 된다고 하였죠. 재판을 통해서도 윤씨의 기여부분에 따라 그만한 지분을 획득할 수 있었기에 조정을 통한 빠른 해결이 낫다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남편이 재판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이야기를 막기 위해 위와 같이 전략을 짠 것입니다.

그래서 조정을 통해 협의가 가능하도록 자리가 만들어질 수 있었고 윤씨의 직접 출석이 없어도 진행이 되도록 승원의 이혼 변호사가 조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남편은 윤씨에게 양육비로 8천5백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재산분할에서는 집의 매각 대금 일부를 함께 지급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죠.

사례와 같이 가정폭력상담을 통해 자세한 내막을 파악할 수 있어야 올바른 조력이 가능합니다. 

승원의 이혼 변호사에게 본인의 상황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승원의 법률가와 가정폭력상담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통화로 연결되어 해결책을 제시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시 통화가능 하오니 언제든 연락주셔도 괜찮습니다.